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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데일리 김형환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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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uthor onion Date 25-04-07 01:31 Views 4 Times Comments 0 The thing i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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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데일리 김형환 기자] [이데일리 김형환 기자] 윤석열 전 대통령 파면 이후 첫 주말인 6일, 매주 집회가 벌어졌던 서울 도심 곳곳은 성난 구호 소리 대신 즐거운 웃음 소리로 가득했다. 각종 시위로 제대로 된 영업을 하지 못하던 자영업자들은 다시 찾아온 손님들을 맞았고 외국인 관광객들과 시민들은 봄 나들이를 만끽했다. 다만 윤 전 대통령이 돌아갈 것으로 보이는 서초동에는 경호원이 배치되는 등 긴장감이 고조되고 있다. 6일 오전 서울 광화문 앞에서 조선 군례의식인 파수의식이 재연되고 있는 가운데 외국인 관광객들과 시민들이 이를 관람하고 있다. (사진=김형환 기자) 일상 회복한 헌재 앞·한남동…관광객·시민 ‘북적’이날 오전 찾은 헌법재판소 인근. 외국인 관광객들과 시민들이 따스한 날씨를 맘껏 즐기며 이곳저곳을 구경하고 있었다. 헌법재판소 정문과 그 인근은 폴리스라인으로 접근이 통제됐지만 나머지 지역은 이동이 가능하도록 통행로가 확보돼 있었다. 외국인 관광객들은 촘촘하게 세워진 차벽이 신기한 듯 연신 카메라 셔터를 눌렀다. 차벽을 배경 삼아 사진을 찍는 이들도 있었다.지난 금요일 선고에 따른 충돌이 지속될 수 있다는 우려에 일부 가게는 문을 닫은 곳도 있었지만 대부분의 가게들은 정상 영업을 했다. 외국인 관광객들에게 유명한 맛집으로 알려진 식당들 앞에는 순서를 기다리는 손님들이 줄을 길게 늘어 서 있었다. 자영업자들의 얼굴에선 오랜만에 잘 되는 장사에 웃음이 떠나지 않았다. 인근에서 한식당을 운영하는 50대 박모씨는 “그간 매출이 반의반 토막이 났었다”면서도 “그래도 이젠 제대로 된 장사를 할 수 있다는 생각에 근심이 싹 사라졌다”고 말했다.아직 윤 전 대통령이 머물고 있는 한남동 관저 인근은 적막이 흘렀다. 이 곳을 가득 메웠던 시위대는 사라졌고 곳곳에 붙어 있는 탄핵 반대 손팻말과 각종 쓰레기들만이 격렬했던 탄핵 반대 시위가 있었던 곳임을 짐작케 했다. 대통령 관저 인근에는 경찰들이 혹시 모를 돌발 사태에 대비해 경계를 서고 있었고 오랜 시간 관저 인근을 머무는 시민들에게 검문을 하기도 했다. 윤 전 제네시스가 2025 서울모빌리티쇼에서 공개한 엑스 그란 컨버터블 제네시스가 컨버터블 콘셉트카 및 내구 레이스 출전을 공식 선언하면서 고급차 시장에 새로운 승부수를 던졌다. 현대차에서 개별 브랜드로 독립한 지 10년 만이다. 단순히 '잘 팔리는 차'에서 더 나아가, '잘 만드는 럭셔리브랜드'로 거듭날지 주목된다.컨버터블·쿠페·레이싱까지…도전하는 제네시스6일 업계에 따르면 제네시스는 오는 13일까지 열리는 서울모빌리티쇼에서 '엑스 그란 쿠페 콘셉트'와 '엑스 그란 컨버터블 콘셉트' 2종을 세계 최초로 공개했다. 제네시스의 '끝판왕'이라고 불리는 플래그십 세단 G90을 기반으로 한 2도어 콘셉트 모델이다.두 모델은 두 줄 헤드램프 등 제네시스 세단의 고급스러움을 살린 디자인 정체성을 그대로 가져오면서도 낮게 깔린 캐빈과 루프라인, 매끄러운 실루엣 등으로 플래그십다운 존재감을 드러냈다. 윤일헌 제네시스 디자인센터장이 3일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에서 열린 '2025 서울모빌리티쇼 미디어 브리핑' 행사에서 콘셉트카 '엑스 그란 컨버터블'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연합 특히 이번에 공개된 엑스 그란 컨버터블 콘셉트는 2022년 공개된 X 컨버터블 콘셉트보다 더 구체화한 모습이다. 이 때문에 제네시스 컨버터블을 바라는 소비자들 사이에서도 양산이 가능할 것이란 현실적인 기대감이 번지고 있다.여기에 제네시스는내구 레이스 출전 계획까지 밝혔다. 내구 레이스는 완주를 위해 빠른 속도는 물론, 이를 버티는 내구성 등 우수한 차량 성능뿐만 아니라, 드라이버의 주행 실력과 고도의 전략까지 요구하는 가장 권위 있는 모터스포츠로 알려졌다. 도요타, 페라리, 람보르기니, 아우디, BMW 등 이름만 들어도 알만한 완성차 업체가 참가해왔다. 2025 서울모빌리티쇼에 마련된 제네시스 부스 전경 사진=제네시스 수입차에 견주는 제네시스..."이젠 기술력 보여줄 때"제네시스의 이러한 행보는 높은 판매량에 안주하지 않고 프리미엄 및 럭셔리 이미지를 굳히기 위한 승부수로 보인다. 이미 프리미엄 브랜드로서 독립한 지 10년이 지난 제네시스가 눈앞에 보이는 판매량에 연연하는 브랜드에서 멈춰선 안 된다는 판단이 깔렸다는 얘기다.2008년 첫 등장 이후 2015년 독립 [이데일리 김형환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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