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입차
Page information
Author 이창수 Date 25-04-07 02:12 Views 21 Times Comments 0 The thing isRelated links
Body
지입차
국립중앙박물관의 굿즈 '뮷즈'를 기획하는 김수민(왼쪽) 국립박물관문화재단 상품기획팀 대리와 서지희 과장. 윤웅 기자 손바닥 크기의 반가사유상 미니어처를 보며 마음의 평화를 찾고, 술을 채우면 얼굴이 빨개지는 선비가 그려진 취객선비잔으로 음주를 즐긴다. MZ세대가 전통문화를 즐기는 현대적 방법이다. 이처럼 ‘힙’하게 전통문화를 즐기는 ‘힙트레디션(hip+tradition)’의 중심에는 국립중앙박물관이 있다.국립중앙박물관은 2022년 ‘뮷즈’ 출시를 계기로 본격 박물관 상품 인식 변화를 꾀하고 있다. 이전의 박물관 상품이 방문객이 관람을 마친 후 기념을 위해 구매하는 물건이었다면, 뮷즈는 방문객을 박물관으로 이끈다.삼국시대 유물인 금동 미륵보살 반가사유상을 본떠 만들어진 ‘반가사유상 미니어처’는 2020년 출시됐다. 본격 출시 전 예약주문만으로 일주일 만에 1차 수량이 모두 판매됐다. 지난해까지 무려 3만7000개의 반가사유상 미니어처가 팔렸다. 특히 BTS의 멤버 RM이 2개의 반가사유상 미니어처를 소장한 모습을 SNS를 통해 공개해 더욱 화제가 됐다. 올해도 버전3가 판매되는 등 반가사유상 미니어처는 국립중앙박물관의 효자 상품으로 자리 잡았다. 이 같은 상승세에 2020년 37억6100만원이던 뮷즈 매출액은 지난해 212억8400만원까지 치솟았다. 국립중앙박물관 굿즈 '뮷즈'의 대표 상품인 '반가사유상 미니어처'. 국립박물관문화재단 제공 서지희 국립박물관문화재단 상품기획팀 과장은 윤동주 시인의 ‘별 헤는 밤’이 적힌 유리컵을 변화의 시작으로 꼽았다. 서 과장은 “당시에는 뮷즈 브랜드가 없었는데 SNS에서 반응이 오기 시작했어요. 이후 반가사유상이 뜨기 시작했고 요즘은 취객선비잔, 석굴암 조명 등이 인기네요”라고 회상했다. 스타벅스·케이스티파이·하이브와 협업하기도 MZ세대에게 익숙한 브랜드와의 협업으로 인지도를 높이기도 한다. 김 대리는 스타벅스와 협업해 머그컵, 텀블러, 찻주전자 등을 출시했다. 김수민 국립박물관문화재단 상품기획팀 대리는 “차를 끓이는 다도기를 서화 속에서 발견하고 ‘조선의 커피’라는 콘셉트를 녹여보기로 했다”며 “커피 브랜드라는 정체
쿠팡퀵플렉스야간 쿠팡퀵플렉스야간 부산 야간일자리 대신택배기사 화 물지입기사 쿠팡퀵플렉스 강서 야간일자리 대구 주간배송 화물운송종사자 쿠팡퀵플렉스주간 쿠팡배송기사 쿠팡퀵플렉스 군포 택배기사 세탁물배송기사 전국택배구인구직 택배왕 양주 야간일자리 화물운송자격 쿠팡퀵플렉스주간 쿠팡퀵플렉스주간 전국택배구인구직 택배왕 수원1캠프 쿠팡퀵플렉스주간 마트배달기사 대구 새벽배송 5톤기사 쿠팡퀵플렉스 부산 주간배송 동탄1캠프 쿠팡퀵플렉스 화물차취업 울산2캠프 쿠팡퀵플렉스주간 쿠팡퀵플렉스주간 화물지입기사 시흥 새벽배송 쿠팡배송기사 구미 주간일자리 쿠팡택배기사모집 강서 쿠팡퀵플렉스 화물기사구직 구리1캠프 쿠팡배송기사 쿠팡퀵플렉스 강서 새벽배송 안산 주간일자리 쿠팡택배기사 쿠팡배송기사 화물차취업 전주 마켓컬리 50대 쿠팡퀵플렉스 송파5캠프 쿠팡퀵플렉스 서초1캠프 쿠팡퀵플렉스주간 광주 주간일자리 쿠팡퀵플렉스 창원 마켓컬리 퀵플렉스구인 창원 새벽배송 쿠팡퀵플렉스카페 일산2캠프 쿠팡배송기사 쿠팡퀵플렉스야간 쿠팡배송기사 쿠팡퀵플렉스야간 대전 새벽배송 쿠팡퀵플렉스 구리3캠프 쿠팡퀵플렉스 쿠팡배송기사 쿠팡퀵플렉스 쿠팡배송기사 울산 새벽배송 이마트배송기사 쿠팡배송기사 전주 주간일자리 쿠팡퀵플렉스주간 쿠팡퀵플렉스야간 구미 야간배송 동탄 새벽배송 쿠팡퀵플렉스 쿠팡퀵플렉스주간 쿠팡퀵플렉스야간 쿠팡배송기사 쿠팡퀵플렉스 쿠팡퀵플렉스 네이버상위노출 웹사이트상위노출 홈페이지상위노출
지입차Comment list
Registered no comments.